• 월. 11월 10th, 2025

하노이 여행기 5편: 여정의 쉼표, 호텔 체크인과 달콤한 환대

Bygotripw

9월 28, 2025
S 센트럴 호텔의 깔끔하고 모던한 로비와 리셉션 데스크S 센트럴 호텔의 깔끔하고 모던한 로비와 리셉션 데스크

4편에서 이어집니다. 공항의 분주함과 꽃 가게에서 느꼈던 작은 감상을 뒤로하고, 드디어 3박 4일간 하노이에서의 내 집이 되어줄 숙소로 향했습니다.

그랩을 타고 복잡하지만 활기 넘치는 하노이의 거리를 지나 호텔 앞에 도착하는 순간, 길었던 여정의 피로가 눈 녹듯 사라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진정한 여행의 시작은, 나의 쉼터에 도착했을 때 비로소 완성되는 법이니까요.

 

 

하노이의 중심에서 만난 안식처

이번 하노이 여행에서 저의 보금자리가 되어준 곳은 바로 S 센트럴 호텔 & 스파 (S Central Hotel & Spa)입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고급스러운 검은색 외관과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진 입구는 ‘제대로 찾아왔구나’하는 안도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바로 옆에는 같은 그룹에서 운영하는 ‘스플렌디드 홀리데이 호텔’ 간판도 정겹게 걸려있어, 이 지역에서 좋은 평판을 쌓아온 곳임을 짐작게 했습니다.

S 센트럴 호텔 & 스파의 고급스러운 정문 입구 전경
S 센트럴 호텔 & 스파의 고급스러운 정문 입구 전경

 

클래식한 디자인의 스플렌디드 홀리데이 호텔 간판
클래식한 디자인의 스플렌디드 홀리데이 호텔 간판

자동문이 스르륵 열리고 안으로 들어서자, 밖의 소음과 열기는 거짓말처럼 사라지고 차분하고 아늑한 로비가 우리를 맞이했습니다. 대리석으로 마감된 벽과 은은한 조명, 그리고 무엇보다 친절한 미소로 반겨주는 직원들의 모습에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S 센트럴 호텔의 깔끔하고 모던한 로비와 리셉션 데스크
S 센트럴 호텔의 깔끔하고 모던한 로비와 리셉션 데스크

피로를 녹이는 달콤한 환대

리셉션 데스크로 다가가 여권을 건네자, 직원은 능숙하게 체크인을 진행하며 소파에 앉아 잠시 기다려달라고 안내했습니다.

이내 테이블 위로 시원한 웰컴 드링크와 달콤한 과일이 놓였습니다.

샛노란 빛깔의 패션프루트 주스 한 모금을 넘기는 순간, 비행과 이동으로 쌓였던 갈증과 피로가 사르르 녹아내렸습니다. 바로 이 순간을 위해 먼 길을 달려왔구나 싶은, 작지만 완벽한 행복이었습니다.

 

테이블 위에 놓인 시원한 웰컴 드링크와 과일
테이블 위에 놓인 시원한 웰컴 드링크와 과일

여행지에서 받는 첫 환대는 그 도시의 전체 인상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S 센트럴 호텔의 따뜻하고 세심한 환대는 하노이에 대한 저의 기대를 한껏 부풀게 만들었습니다.

잠시 숨을 돌리는 사이, 직원은 호텔 시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었습니다. 특히 제 눈길을 끈 것은 로비 한편에 놓인 스파 안내 책자였습니다. ‘Splendid Spa’라는 이름의 브로셔에는 보기만 해도 피로가 풀리는 듯한 마사지 프로그램들이 가득했습니다. “오늘 늦게라도 이용할 수 있나요?” 저도 모르게 질문이 튀어나왔습니다. 여행의 첫날을 편안한 마사지로 마무리하는 것만큼 완벽한 계획은 없으니까요.

로비 테이블 위에 놓인 스플렌디드 스파 안내 브로셔
로비 테이블 위에 놓인 스플렌디드 스파 안내 브로셔

마이리얼트립과 함께하는 마케팅 파트너십을 통해 여행자가 구매할 때마다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By gotrip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